개인회생

사업 실패
생활비 부족



 

#30대 # 영업소득 # 월소득200만원이상 # 사업운영실패 # 생활비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양가 부모님의 도움 없이 전세 임대주택을 구해 생활했습니다. 결혼 직후 인터넷 쇼핑물 창업하여 큰 노력을 했으나 시장파악 실패와 제대로 된 경영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렇게 적자가 나게 되었으며, 사업은 무산이 되었습니다. 창업 실패로 인해 5,000만 원 상당의 빚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또한, 건설 장비 임대업 및 수리업을 하기 위해 소상공인 자금 대출을 2,000만 원 하여 재기를 꿈꿨으나, 건설경기가 악화와 지속적인 불경기가 거래처 부도 등으로 이어져 그에 따라 사업도 경영난을 겪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당장 생활비가 없어 어쩔 수 없이 금융권의 손을 빌리게 되어 생활비 명목으로 카드론 등을 이용한 의뢰인은 개인회생을 위해 스타 법률사무소에 전화해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스타만의 노하우를 통해 보정권고 2차 후 개시 결정

스타 법률사무소는 다년간의 개인회생 사건 진행 경험과 사례를 통한 노하우로 사건 접수 시 보정권고로 내려올 서류를 예측하여 미리 제출하였습니다. 또한 사업을 할 때 소명할 수 있는 서류와 급여를 자세하게 정리하여 소명 자료와 함께 제출하였습니다. 급여자보다 힘든 사업자 보정권고를 2차로써 최단기간에 개시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신청부터 서류 준비까지 토탈 서비스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 서류도 상당하며, 이후 보정권고 과정에서도 추가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서류 준비가 길어지면 사건 접수도 늦어질 수 있고, 보정권고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해 사건이 기각될 확률도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사건 수임 이후부터 사건 접수를 위한 기본 서류, 보정권고에 필요한 서류, 개시와 인가 이후의 사건 케어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토지 매매 대금의 사용처 소명

의뢰인이 최근 매매한 토지의 매매 대금 사용처를 소명하지 않으면 재산에 포함해야 했습니다. 매매 대금을 의뢰인의 재산으로 포함하게 되면, 월 변제금이 대폭 상향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토지 매매 대금의 사용처와 계좌거래내용을 소명 자료로 제출하여 매매 대금이 이미 소진되었음을 인정받아 재산에 포함하지 않고 사건을 진행하였습니다.

사건의 결과

사업 실패로 인한 채무, 2천 1백만 원 탕감 성공!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