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오래된 채무를 갚기 위해 대출
대환대출 이자로 생활비 부족

#60대이상 # 급여소득 # 개인채무 # 생활비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20년 전에 가정을 유지하고, 자녀들의 양육과 생활비를 위해 빌린 모든 채무를 배우자와 이혼을 하며 홀로 책임지게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묵혀둔 채무이다 보니 원금보다 이자가 더 많은 현실에 금융기관과 카드사에 대출을 받으며 기존 채무를 갚으려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자는 갚아도 갚아도 끝이 없었고, 의뢰인의 소득에서 대출이자를 상환하면 다시 생활비가 부족해 대출과 신용카드를 의존하게 되는 생활이 반복되었습니다. 그러다 채무 갚기 위해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워크아웃을 신청했지만 이마저도 실패하여 또다시 빚의 순환에 허덕이게 되었습니다. 원금보다 많은 이자를 갚아도 끝이 보이지 않는 순환 속에 자력으로는 이 모든 채무를 감당할 수 없어 개인회생을 신청하고자 리본회생을 찾아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최근 채무의 사용처를 소명하여 청산가치에 반영하지 않고 사건 진행
의뢰인에게는 오래된 채무를 갚기 위한 최근 채무가 있어 법원에서는 최근 채무의 사용처를 자료로써 다 소명하라는 보정권고를 송달받았고, 이에 리본회생은 최근 채무의 사용처가 오래된 채무를 상환하기 위한 채무였으며 대출금 완납증명서 등 여러 자료를 제출하며 소명하였습니다. 이에 최근 채무 중 어떤 금액도 청산가치에 반영하지 않고 사건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2.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사건 진행 방향 제시
의뢰인은 채무를 변제하기 위해 신용회복위원에서 진행하는 개인워크아웃을 진행 중인 상황이었지만 상황이 해결되지 않아 리본회생에 전화 주셨습니다. 리본회생은 전화 상담을 통해 의뢰인의 상황을 꼼꼼하게 파악하였습니다. 의뢰인은 개인워크아웃을 진행 중이지만 개인워크아웃을 통해 조정할 수 없는 채무가 있었으며, 개인워크아웃 신청 이후에도 추가로 채무가 발생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리본회생은 의뢰인에게 개인워크아웃을 통해 채무를 변제하는 것보다 개인회생을 진행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는 답변을 드렸습니다.


3. 리본회생만의 노하우를 통해 사건 접수 후 3달 안에 개시결정
리본회생은 다수의 사건을 처리한 노하우를 통하여, 사건 접수 시 보정권고로 내려올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제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단 한 번의 보정만으로 개시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건의 결과

오랫동안 갚지 못한 채무, 1천 6백만 원 탕감 성공!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